설립목적 | 사랑의 우편함달기 국민운동본부

마음과 마음이 통하는 따뜻한 사회

이름은 다르지만 사랑의 표현은 같습니다.

설립목적

설립목적

 

설립목적

최근 정부 부처의 행정 업무 및 법제도 문제 등이 많이 개선되어 가고 있는 상황에도 불구하고, 과학기술 정보통신부 산하 사랑의 우편함달기 국민운동본부는 우정사업본부와 전국 8개 체신청 및 3,000여 곳의 우체국 행정업무는 아직까지도 현실에 맞지 않는 집해업무 등 개선되어야 할 많은 문제점을 안은 채 운영되고 있는 실정입니다.
최근 몇 년간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우편물의 량과 이에 따른 우편물 반송, 재 발송의 문제, 민원의 증가, 집배 인력의 낭비 및 막대한 국가 예산의 손실에 대하여 시민단체에서 관심을 갖고 대안을 제시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하여 사랑의 우편함달기 국민운동본부를 설립하게 되었습니다.

활동내용

일제시대 때부터 이어져 내려온 우정 행정을 시대적 흐름에 맞고, 우리의 문화적 현실에 맞게 개선하기 위한 방안을 연구하여 우정 행정이 효율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는 정책 대안을 제시하고, 법적, 제도적 장치를 보완할 수 있도록 제안 활동을 촉진할 계획입니다.
또한, 우정 행정의 개선 방안에 대한 학술 세미나와 시민 공청회를 개최하여 선진 우정 정책의 도입 및 우정 문화 정착을 위해 기여할 것이며, 정기 간행물을 발간하여 사회 각계 각층의 의견을 수렴하고 연구내용을 발표할 계획으로 있습니다.